2013년 6월 16일 일요일

2014 Resort 'T by Alexander Wang' - 티 바이 알렉산더왕

알렉산더왕 홈페이지 : http://www.alexanderwang.com/





캘리포니아 태생인 알렉산더 왕은 2007년 현재 가장 젊고 힙한 디자이너이다.
18살에 뉴욕 파슨스에 입학한 그는 마크 제이콥스, 데릭 램, 그리고 미국 <보그>에서 인터쉽을 거치며 패션계에 입문한다.
대학 2학년 때 첫 컬렉션을 선보인 그는 리조트 웨어를 ‘즐거움’이라는 테마 아래 만들었는데 수중 스포츠, 항공 레포츠 등에서 영감을 얻었다고 한다.
다양한 패브릭을 사용해 깔끔하게 디자인한 실루엣이 눈에 띄는데,
특히 “다양한 아이템들을 믹스 앤 매치로 스타일링해 동시대적인 스트리트 패션을 고급스럽게 보여줬다”는 평가를 받으며 패션 피플들의 지지를 받았다.

알렉산더 왕의 패션은 그의 개인적인 경험과 깊은 관계가 있다. 엄한 기숙사 학교에서 사춘기를 보냈지만,
샌프란시스코의 비치와 뉴욕의 삶을 즐길 줄 아는 자신만의 노하우를 터득한 그였기에 낮에 입어도 무난하고 늦은 밤 파티에서도 잘 어울리는 클래식한 니트 아이템을 선보이기도 했다.
2008 S/S 컬렉션은 모델 에린 와슨이 스타일링을 직접 도왔을 만큼 특히 모델들에게 그의 옷은 인기가 있으며 혜박, 커스틴 던스트, 미샤 바튼 등이 그의 고객 리스트에 올라있다.




- 출처 : www.vogue.com